외국에서 시작된 SNS(소셜네트워크서비스)의 활성화와 더불어 사람들은 좋은 사람을 만났을 때, 특별한 장소에 방문했을 때, 맛있는 음식을 접했을 때 등 여기저기서 휴대폰과 카메라를 꺼내기 바빠졌다.
이렇게 사람들이 SNS에 사진을 올리는 이유는 여러 사람들에게 내가 경험한 특별한 것을 공유하고 싶기 때문이다. 더 나아가 지인들뿐만 아니라 더 많은 사람들에게 공유하기 위해 검색할 수 있는 해시태그(키워드)를 적용하여 업로드하기도 한다.
이로 인해 요즘 외식창업부터 커피전문점창업까지 인증샷을 부르는 비주얼의 메뉴들이 속속히 등장하고 있다. 최근 맛있는 디저트 비주얼과 분위기 좋은 인테리어로 2030대 사이에서 특히 인기를 끌고 있는 ‘커피홀 베이커리’가 뜨는프랜차이즈카페로 입소문 나고 있다.
'커피홀 베이커리'는 까페창업브랜드 ‘커피홀’에서 선보인 베이커리카페 브랜드로 신선한 재료와 완제품이 아닌 매장에서 직접 제조한 베이커리만을 고객들에게 제공하는 것을 원칙으로 고객들과 신뢰를 쌓으며 인기프랜차이즈로 성장 중이다.
'커피홀 베이커리' 매장에 들어서면 갓 구운 고소한 빵과 커피 냄새를 시작으로 화려한 비주얼이 돋보이는 샌드위치부터 크루아상까지 방문한 고객들의 눈과 코를 자극한다. 이외에도 ‘커피홀 베이커리’는 SNS를 활용한 다양한 SNS이벤트를 매 월 진행한다.
이번 1월에 진행하는 ‘커피홀’ 로맨틱딸기 이벤트는 딸기 덕후들을 부르는 사랑스러운 비주얼의 딸기신메뉴 5종을 SNS을 통해 인증한 고객들 중 추첨을 통해 ‘커피홀’ 기프티콘을 증정하며 가맹점주들과 고객들의 이목을 집중시키고 있다.
한편, ‘커피홀 베이커리’는 제과제빵기술이 없는 사람들도 빵을 만들 수 있는 베이커리 레시피를 본사교육을 통해 제공함으로서 초보창업자들도 가능한 틈새창업으로 이름을 알리고 있다.